존경하는 (사)한국환경과학회 회원 여러분!

2017년이 저물고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사)한국환경과학회 회원 여러분 戊戌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항상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고, 봉사와 배려를 위해 노력하신 여러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한국환경과학회는 1992년 4월에 창립하여, 그동안의 전임 회장님들과 임원진 및 회원 모든 분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2008년에는 환경부 사단법인으로 발전하였으며, 회의실을 겸비한 사무실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학회업무 또한 한국환경과학회의 이름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사단법인 한국환경과학회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 사회가 요구하며 기대하는 사단법인 한국환경과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우리 회원님들과 함께 다음과 같은 일을 준비하고자 하오니, 많은 협조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사단법인 한국환경과학회의 비전과 발전을 위하여 소통하며, 한국과학기술인용색인서비스(KSCI) 등재를 위하여 학술 및   편집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금년(2018년)부터 정기학술대회를 봄(5월)과 가을(11월) 2회로 개최하여 회원 여러분의 학술활동에 기회를 넓혀 나아가겠습니다.

○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한국환경과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국제공동워크숍은 2006년 중국 연변대를 시작으로 2017년 7월에는 인도 IIT대학 등과 제12회를 진행하여 국제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8년 또한 제13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12년간 지속해온 국제학술대회를 기반으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방안을 추진하겠습니다.

○ 우리 한국환경과학회의 도약과 세계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비전을 세우고 소통을 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해결을 위하여 미래위원회를 통하여 한국환경과학회인 모두가 단합하고 협력하여 공동의 발전목표를 향해가는 장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다가오는 무술년(戊戌年) 새해에는 저를 비롯한 학회 임원 모두가 학회 회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더욱더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한국환경과학회 회장 안 승 원 드림



Copyright ⓒ (사)한국환경과학회.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우 47514) 부산광역시 연제구 명륜로 10, 1108호(거제동, 한양타워빌)
Phone : 051-514-1752, Fax : 051-514-1210
사무장 : kenssmail@hanmail.net   편집장 : kenss@hanmail.net